"활잡이" 문서와 "마력이담긴영혼체" 문서 사이의 차이

거상 위키
(문서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새 문서: 신용등급 4, 혹은 레벨 9 이상일 경우 고용이 가능하다., 고용시 4800냥이 필요하다. 활 종류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37, 46렙 고급활을 착용...)
 
(새 문서: 드랍: 아크샤 퀘스트용: (네팔)카심6 제조용: 독각귀궁 무게: 1근 영어: Mana Spirit)
 
1번째 줄: 1번째 줄:
신용등급 4, 혹은 레벨 9 이상일 경우 고용이 가능하다., 고용시 4800냥이 필요하다. 활 종류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37, 46렙 고급활을 착용했을 경우 불화살(불이 붙은 화살이 나가는 것도 아니고 연기가 나는 화살을 날리며, 그냥 활을 쏘고 나면 땅에 불이 붙는다. 과거에는 땅에 붙은 불로도 데미지를 입었으나 패치로 데미지를 입지 않게 바뀌어서 그냥 잉여 스킬)을 쏠 수 있고, 55, 64렙 고급활을 착용했을 경우 마법의 불화살(전술한 불화살과는 달리 진짜 불화살같은 이펙트로 날아가며 데미지도 꽤 쏠쏠하게 나온다. 거기에 과거에는 명중률이 민첩성에 영향을 받았으나 패치로 레벨에 영향을 받게 바뀌면서 레벨이 높아지면 명중률이 더 높아져서 소위 말하는 반자동사냥에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이다)을 쏠 수 있고, 73렙 이상 고급활이나 레어활을 착용했을 경우 기공신포라는 스킬을 쓸 수 있다. 일부 레어 무기를 끼우면 거북차나 독각귀같은 유닛을 소환할 수도 있다.
+
드랍: [[아크샤]]
  
 +
퀘스트용: (네팔)카심6
  
원거리 공격 유닛이지만 사거리가 그리 긴 편이 아니고 이동 속도도 느린데다가 근접 공격을 맞으면 땅에 기어다니면서(기반 유닛인 임진록2의 조선 궁수의 포복술을 그대로 따다 놓았기 때문인데, 회피율을 올려준다고는 하나 효용성은 "글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체감이 힘들다. 이 외에도 창잡이, 검술낭인, 조총낭인 등과 같이 임진록2의 보병을 기반 유닛으로 제작된 용병들은 이동 중 공격 받으면 자동으로 포복술로 기어다닌다) 도망다니기 때문에 같은 활 무기를 낄 수 있지만 기동성이 월등히 좋은 기마궁수에 많이 밀린다.
+
제조용: [[독각귀궁]]
  
 +
무게: 1근
  
대사
+
영어: Mana Spirit
 
 
선택시 : 흐미~! 아 걱정 붙들어 매랑께요~! 아~따 형님 활을 싼 거 사주니께 요로코롬 안 맞는 거 아니여~어? (게임 초기에는 '활 좀 좋은 걸로 바꿔 주시오' 라는 표준어 대사였으며, 말투도 지금처럼 경박한 스타일이 아니라 조용한 말씨였다. 그 외의 대사도 모두 표준어였지만 서남 방언을 쓰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물론 비싼 거 사줘도 이 대사는 바뀌지 않는다.)
 
 
 
공격시 : 별로 안 무서운 놈들이 뎀비는 구마잉~, 내가 활시위를 댕기믄 니들은 끝이여!
 
 
 
사망시 : 으이윽 따! 순신이 헹님처럼 가야하는 건디. 어헉. , 으따익! 활 좀 좋은 것 좀 사달라니께! 익윽! [[독각귀궁]] 사줘도 이런다...
 
 
 
 
 
추천스탯
 
 
 
활잡이는 주력 용병이나 이런 용도로 쓰이지 않고 거의 이순신을 위한 용도로만 쓰이기 때문에 어떤 스탯을 찍던지 크게 상관이 없다. 게다가 각성 시호충장의 소환술로도 나오므로...
 

2021년 9월 21일 (화) 18:04 기준 최신판

드랍: 아크샤

퀘스트용: (네팔)카심6

제조용: 독각귀궁

무게: 1근

영어: Mana Spir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