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신의 창

거상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김유신이 애용하던 창

흔히 모바일 거상이라고 불리는 거상:영웅전기의 출시 기념 이벤트로 지급한 무기. 해당 게임에서 50레벨을 달성하면 지급되는데, 성능에 비해 지급 난이도가 너무 힘들어(…) 거상 게임 내에 몇 존재하지 않는다. 조선 2차 장수 대장군 김유신의 기본 디폴트 무기다.

회전창

타격계 스킬.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조선 2차 장수 김유신이 사용하는 스킬과 완전히 동일하다. 일명 슈뎀존이라 불리는 그 공간에 던지면 최대 4회타격이라 살상력 자체는 높지만, 범위도 매우 좁고 창이 돌아가면서 데미지를 입는 방식이기에 시전중 몹이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데미지가 안들어가기도 한다. 여러모로 사용도 어렵고, 모든걸 극복하고 사용한다고 해도 살상력 자체가 떨어져서 주력으로 쓰기는 어려운 스킬.

데미지 공식: 힘x20+공격력x18+Lvx15.(1번 시전에 1회~4회 타격하므로 실질 공식은 힘x20~80+공격력x18~72+Lvx15~60.) 힘 1당 데미지 27.2~108.8 증가.

공식만 보면 무려 칠지도보다 최대 데미지 계수가 높다. 본캐에 착용 가능한 무기중 단일 데미지는 가장 쎄다고 봐도 좋을정도. 다만 상술했듯이 몹이 조금만 움직여도 데미지가 반토막을 넘어 아예 안들어가는 경우까지 있으며, 시전속도도 답답하고 여러모로 쓰기 힘들어서 굳이 노리고 얻으려는 사람은 매우 적다. 얻기 위해서는 거상 영웅전기의 팀 레벨을 50까지 올려야 하는데, 그 필요 경험치가 무려 103205에 달한다. 6분당 회복되는 고기 1당 1의 경험치를 주는 시스템상 순수하게 자연 고기로 레벨업한다고 하면 무려 430일(…)이 걸린다. 물론 추가 고기도 많고, 일일퀘스트도 따로 있지만, 어쨋든 3달 내에는 과금 없이는 절대 무리라 일찌감치 포기하는 사람이 많은 상황.